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주식·금융

카드없이 현금인출 / 신한은행 신한쏠 어플로 ATM 출금하기

by moment_ 2022.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비입니다.
디지털시대에 발맞춰 전통기업들도 신기술을 도입하고, 혁신적인 경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은행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신한은행은 디지털지점, 메타버스 시나몬 등을 도입하며 발빠르게 달려가는 느낌을 받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편리했던 신한은행의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사실 2020년부터 가능했던 기능이었다는데 저는 이제 알았네요..?
지금이라도 알아서 얼마전 결혼식장에 갔다가 부탁받은 축의금을 손쉽게 인출해서 썼답니다.

그렇다면 갑자기 현금이 필요한데 체크카드, 통장, 현금카드가 없을 때! 내게 있는 건 핸드폰 뿐일때 ! 신한은행 ATM에서 간편하게 돈뽑는 법, 무통장 출금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드없이 현금인출 준비물

카드없이 현금인출을 할 때 그래도 최소한의 준비물은 있습니다. 핸드폰, 신한은행 계좌, 신한쏠어플 입니다.
위 세가지를 갖고 계시다면 바로 ATM 앞으로 가시면 됩니다.

반응형

신한쏠어플에서 통장없이, 카드없이 인출하는법

신한쏠어플 메인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아래 줄세개 햄버거모양의 전체 메뉴를 누르신 뒤 검색창에 아래 사진처럼 "간편입출금"을 입력하세요.
첫번째로 나오는 간편앱출금 >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두번째줄의 간편앱출금 > 조회/취소는 간편앱출금을 실행한 뒤 조회를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신청을 누르고 나면, 출금 금액을 입력하시게 됩니다. 통장없이, 카드없이 출금할 때의 한도는 1일 30만원입니다.
별도 회원등급이나 인증을 통해서 한도를 증액할 수 있는 방법은 없더라고요. 꼭 필요할때 유용하게 쓰일 적당한 금액이니 긴급할때 사용하시기에 딱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또한 근처에 가능한 신한은행 ATM가 어디있는지 찾고싶을 경우에는, 아래 화면에서 ATM찾기를 누르면 현재 위치를 파악해서 주변 ATM기를 알려줍니다.

인출금액을 입력하면 하단 간편앱출금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되고, 오른쪽 사진처럼 인증번호를 ATM기에 누르도록 되어있습니다. 인증번호의 유효시간은 1시간이니 ATM기에 줄이 있다면 미리 준비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저도 대기중에 먼저 해놓고, ATM기에서는 바로 인증번호를 입력하니 시간이 단축되어 더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ATM에는 왼쪽 두번째에 간편앱출금이 있어, 클릭하면 진행됩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핸드폰번호, 어플에 나온 1회용 인증번호를 순차적으로 입력하면 출금이 완료됩니다. 출금이 완료된 이후에는 출금내역이 문자메시지로 바로 옵니다. 현금카드, 체크카드, 통장 없이도 내 계좌에 있는 돈을 인출하는 과정이 상당히 철저하고 안전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긴급하고 필요한 상황에 유용하셨길 바랍니다. 직접 경험해본 결과 핸드폰만으로 간편하게 현금인출, 출금이 가능해서 정말 너무 편리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핸드폰 없이 일상생활이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이 체감되었습니다. 요즘 일반 매장에서도 키오스크가 활성화되고, 상담원 역할을 AI 인공지능이 대신 하는 등 기술의 발달을 생활 속에서 너무나 밀접하게 느낄 수 있는데요. 시대에 뒤떨어지지 말아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생활이 어디까지 편리해질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 포스팅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