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주식·금융

인버스 교육 / 레버리지 ETF·ETN 교육 수료 방법 (22.9월 정보)

by moment_ 2022.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비입니다.
코스피 2300이 결국 깨졌습니다. 정신없이 떨어지기만 하는 요즘, 그래도 수익을 내는 방법을 찾다보니 인버스 투자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인버스 및 각종 etf 지수 거래를 하려면 수료해야하는 금융투자교육원의 레버리지 ETF·ETN 교육 수료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사실 작년 8월에 동일한 주제로 블로그를 쓴적이 있는데요. 레버리지 ETF·ETN이 무엇인지, 교육은 왜 받아야하는지에 대해서는 과거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인버스 사고 팔때 필요한 교육 수료 방법 (feat. 레버리지 ETF·ETN 교육)

안녕하세요. 투비입니다. 오늘은 인버스를 비롯한 각종 etf 지수 거래를 하기 위해 사전에 수료해야하는 레버리지 ETF·ETN 교육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주식장이 심상치 않습니다.

rich-in-heart.tistory.com

일년이 지난 후 다시 들어가보니 홈페이지가 더 세련되어지고, 편리해진 부분이 있었습니다.
2022년 9월 현재, 가장 최신의 교육방법 안내글이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레버리지ETF·ETN 교육 신청 및 수료 방법

해당 교육은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관합니다. 레버리지 ETF·ETN 교육 뿐만아니라 금융상품, 투자자교육 등 다양한 금융 관련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금융투자교육원 사이트로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금융투자교육원 사이트로 이동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중간에 파란 메뉴 가장 왼쪽에 레버리지 ETP가 있습니다. 해당 교육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레버리지 ETP 교육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ETP는 ETF와 ETN을 통합한 단어입니다.
즉 해당교육을 이수하면 ETF상품, ETN상품, ETP 상품 모두 거래가능하게 됩니다. 

반응형

교육과정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간단하게 교육 대상, 교육 목적, 수료 과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학습하기를 누르고 약관 동의 후 교육비용 3천원을 결제하면 교육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약 1시간 남짓의 교육과정이며, 이후 시험은 없으니 부담없이 들으셔도 됩니다. 


레버리지ETF·ETN 교육 수료번호 확인

교육을 모두 들으셨다면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MY 버튼을 눌러주세요.
수료한 교육리스트가 모두 확인이 됩니다. 이중 종료과정에 들어가면 수료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료증을 누르시면 수료자 정보, 수료과정, 수료시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수료번호가 나옵니다.
인버스 및 레버리지 상품 매매 가능 자격을 획득하기 위해서 이용하시는 각 증권사에 수료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각 증권사에 제출하는 메뉴 위치는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친절하게 정리를 해주었습니다. 링크를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권사별 수료번호 입력방법 (금융투자교육원 제공)


교육을 들으면서 마음을 다스리셨다면, 이제 인버스 투자를 통해 그나마 계좌 방어에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인버스도 여러 종목이 있는데 가장 대중적으로 매매하는 종목 소개 및 매수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식 하락장 인버스 매수 방법 (feat. 한국투자증권)

안녕하세요. 투비입니다. 오늘도 하락하는 주식시장.. 저는 오늘 인버스를 매수해봤습니다. 인버스 매수는 기존 종목 매수처럼 진행하시면 되지만 사전에 교육을 수료해야하고, 계좌별로 신청

rich-in-heart.tistory.com

또한 현재 유진투자증권에서는 교육을 완료해서 수료번호를 입력한 경우,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100%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힘든 주식장에서 소소하게나마 기분전환하는 커피한잔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해당 이벤트 참여방법 및 소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유진투자증권 이벤트 / 인버스 교육 수료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안녕하세요. 투비입니다. 어지러운 경제상황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계속 금리인상 소식만 들려오고, 환율도 상승을 거듭해서 1400원을 넘고야 말았습니다 ㅠㅠ 주식장은 매일 하락

rich-in-heart.tistory.com


끝날때까지는 끝이 아니다, 라는 말을 되뇌이는 요즘입니다. 영원한 상승장도 없고 영원한 하락장도 없다고 믿습니다. 모두 힘든 시기 잘 이겨내어 이 장에서 살아남아 상승장에서 꼭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