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주식·금융

수소 관련주 / 현대 수소차 관련주, 현대차 납품사

by moment_ 2021.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비입니다.

어제 인천 청라에서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 신공장 기공식이 있었습니다. 이 행사는 정부의 ‘수소경제 성과 및 수소 선도국가 비전 보고’ 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그리고 정부 및 유관 기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최정우 포스코 회장,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 허용수 GS에너지 사장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적인 흐름인 신재생 에너지인 수소. 이 분야에서 정부와 기업이 힘을 모아 수소선도국가를 이뤄내겠다는 의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은 미래먹거리인 수소와 관련된 종목 중에서도 수소차 세계 1위인 현대차, 현대와 엮여있는 수소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누구보다 발빠르게 수소산업에 대해 준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미 2018년에 충북 청주에 세계 최대 규모의 수소연료전지시스템 양산이 가능한 대규모 생산 체제를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여기서 멈추지 않고 시장을 선점하여 1위로 올라서기 위해 1조원이 넘는 투자를 단행하여 생산능력을 강화했습니다.
2023년 가동을 목표로 건설 중인 청라와 울산 신공장이 완공되면 기존 차량용 수소전지에 초점이 맞춰졌던 것을 넘어 건설기계, 물류 등 비차량 부문에서 사용되는 수소전지의 비중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현대 수소차 관련주 중 명실상부 직접적인 대장주 입니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는 공급망관리(SCM) 전문 기업입니다. 이 특성을 그대로 살려 수소 밸류 체인을 구축하고, 수소의 생산-저장-운송-공급 등 전 영역에서 핵심 플레이어가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국내 최초로 수소 공급망 최적화 플랫폼을 개발하였는데요. 이 플랫폼을 통해 수소 생산자와 충전소간 실시간 수소 생산 및 소비 정보 공유가 되어 유통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을 의미하는 ‘에코(ECO)’와 사람을 뜻하는 ‘휴먼(HUMAN)’을 합성하여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브랜드 ‘에코(ECOH)’를 만들어 이 산하에서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현대로템

현대로템은 대표적인 철도 관련 회사로 현재에는 수소 관련 실적 및 수소사업 비중이 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향후 수소전기열차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미래 먹거리를 놓치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소전기트램, 수소전기기관차, 수소전기고속철 등 다양한 차종을 개발을 하고 있구요. 수소추출기의 원천기술 확보를 통해 충전 인프라 사업 고도화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반응형

평화산업, 평화홀딩스

평화산업은 지주회사인 평화홀딩스의 계열사입니다. 이 회사는 현대차에 수소차 핵심 부품 중 하나인 연료 전지 스택 가스켓(이음새의 틈막이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엮여 수소차 관련주 중 대장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유니크

유니크는 스텍(수소연료 전지자동차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장치)에 수소공급을 적당하게 제어하는 부품인 FPS밸브와 수소탱크에 필요한 솔레노이드 밸브를 양산하는 업체입니다. 해당 수소제어 밸브는 개발 시점부터 현대차와 공동 개발을해서, 현대차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직접적으로 현대차, 현대차 수소차와 관련있는 수소차 관련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2차전지도 정말 핫했는데 수소도 그에 못지 않은 올 수 밖에 없는 미래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수소차 세계 1위인 현대차 관련 종목을 정리해보았지만, SK 수소 관련주, 수소 산업 관련주 등 미리 알고 대비해야 할 종목들이 무궁무진해보입니다. 차차 정리하여 선취매하고 수익을 내어봐야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