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주식·금융

10월 공모주 일정 정리 (카카오페이, 지아이텍, 엔캠 등)

by moment_ 2021.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비입니다.
오늘은 10월에 예정되어 있는 공모주 일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으로 남아있는 청약 종목은 11개인데요.
각 회사 소개 및 일정 정리, 주간사 정보를 통해 미리 청약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0월 12일~13일 차백신연구소, 지아이텍, 지오엘리먼트

10월 12일에는 3건의 청약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하나하나 살펴 보겠습니다.

1) 차백신연구소

차백신연구소는 백신 및 면역증강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회사로, 차바이오텍이 지분 46%를 보유하고 있는 차바이오텍의 계열사 입니다. 최근 만성 B형간염치료제로 1조짜리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는 등 플랫폼 기술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에 기술특례로 코스닥 상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차백신연구소의 염정선 대표이사는 "현재 회사가 가지고 있는 4가지 파이프라인(B형 간염 관련 백신, 대상포진, 독감 백신) 뿐만 아니라 신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고, 중장기 목표로 2026년에는 8개 이상의 파이프라인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또한 "기술개발에 큰 비용이 필요한 만큼 현재까지는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지만, 2023년에는 흑자전환을 장담하며 2024년부터는 매출 및 영업이익이 급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차백신연구소의 장외가는 현재 주당 2만원 정도입니다.
5~6일 기관 대상 수요예측 후, 8일에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주간사는 삼성증권입니다.

2) 지아이텍

지아이텍은 1990년 설립된 2차전지, 수소전지를 코팅하는 슬롯다이를 생산하고 수리하는 기술을 가진 회사입니다. SK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삼성디스플레이 등 국내 2차전지, 수소전지 관련 기업 대부분과 거래하고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제한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발전에 맞춰 회사의 매출도 껑충 뛰었습니다. 2018년 대비 2020년 영업이익이 약 900%이상 증가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매출상승이 예견되는 만큼 청약도 얼마나 흥행할 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지아이텍의 장외가는 현재 주당 14,000원 정도입니다.
5~6일 기관 대상 수요예측 후, 8일에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주간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3) 지오엘리먼트

지오엘리먼트는 ALD(원자층 증착)와 PVD(물리적 증착) 공법의 핵심 부품 및 소재를 공급하는 반도체 기업입니다. 이 회사가 보유한 특허는 22개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기술력을 기반으로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실제로 매출, 영업이익 모두 우상향을 그리고 있습니다.
지오엘리먼트의 장외가는 현재 주당 8,000원 정도입니다.
6~7일 기관 대상 수요예측 후, 8일에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주간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10월 18일 아이패밀리에스씨

아이패밀리에스씨는 IT기반 웨딩서비스 브랜드인 '아이웨딩'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로, 2016년 색조화장품 '롬앤'을 런칭하여 화장품 사업도 성공을 거둔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배우 채시라의 남편이자 가수로 활동했던 김태욱씨가 최대주주이자 대표인 것이 특이점입니다.
과거 웨딩사업만 하던 때에는 매출 규모가 127억원 정도였는데 화장품이 소위 대박을 치면서 작년에는 매출이 792억원까지 불어났습니다. 이에 회사에서 화장품 매출 비중이 90% 이상으로 증가하게 되며, 상장 공모가 결정에서 대표적인 화장품 회사인 LG생활건강을 비교기업으로 두었습니다. 하지만 이같은 비교는 맞지 않는다는 일부 전문가들의 의견도 있는 만큼 최초 공모가의 형성이 청약흥행을 가르게 될 것 같습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장외가는 현재 주당 35,000원~39,000원 정도인데 다른 회사에 비해 거래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12~13일 기관 대상 수요예측 후, 15일에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주간사는 삼성증권입니다.

10월 19일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은 2005년 설립된 친환경 반도체 공정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유일의 무폐수 스크러버 상용화에 성공하며 SK하이닉스 및 인텔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사명의 지앤비에스는 '그린 앤 블루 스카이'로 친환경에 대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하네요. 요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대인데 준비된 기업인 것 같습니다. 실적 또한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42%, 순이익은 22% 증가했습니다.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의 장외가는 현재 주당 17,000원 ~ 20,000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14~15일 기관 대상 수요예측 후, 18일에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주간사는 삼성증권입니다.

10월 20일 리파인

리파인은 국내 유일의 부동산 권리조사 전문기업으로 전세대출 및 담보대출,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이런 회사가 생소한 만큼 블루오션인 부분을 선점하여 코스닥 상장까지 하다니 앞서가는 기업으로 보여집니다. 독점을 하고있다보니 2020년 실적을 살펴보면 전년대비 매출은 21.1%, 영업이익은 287.7%나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같은 현상은 매년 전세대출 시장이 확대되면서 함께 성장을 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부동산 시장은 정책의 영향도 많이 받기 때문에 정권 변화, 전세 공급 감소, 규제 등의 변수로 매출이 안정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하여 투자를 결정하셔야겠습니다.
리파인의 장외가는 현재 주당 20,000원 정도입니다.
14~15일 기관 대상 수요예측 후, 19일에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주간사는 KB증권입니다.

10월 21일 엔캠

엔켐은 국내 최초로 전기차용 2차전지 전해액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SK이노베이션과 LG에너지솔루션 등을 거래처로 두고 있는 회사입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은 물론, 자체 첨가제 합성 공장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회사인데요. 천안에 국내 3공장이 있고, 폴란드와 중국에도 공장이 있습니다. 이뿐만아니라 미국 1공장도 설립 진행중입니다. 미국 공장에 완공되면 향후 전해액 생산에 필요한 모든 원료 내재화가 가능해집니다.
엔캠의 장외가는 현재 주당 65,000원 ~70,000원 입니다.
15~18일 기관 대상 수요예측 후, 20일에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주간사는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입니다.

10월 25일 카카오페이,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피코그램

반응형

1)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너무나 잘 아실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통해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송금, 멤버십, 청구서, 인증 등을 제공하는 종합 핀테크 서비스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 자체 앱도 출시하여 더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올해 공모주 대어로 계속해서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었는데, 각종 이슈로 2번이나 상장이 연기되었다가 10월에 일정을 확정지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균등배정 100%로 청약을 진행할 것이라고 해서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서 청약을 할지 눈치싸움이 심할 것 같네요.
카카오페이의 장외가는 알 수 없습니다.
카카오페이의 지분이 카카오 55%, 알리페이 45%이기 때문에 시장에 거래되는 장외주식이 없기 때문입니다.
20~21일 기관 상 수요예측 후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주간사는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입니다.

2)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은 명품가방 위탁생산(ODM)의 글로벌 점유율 10%, 북미시장 점유율은 30%을 차지하는 글로벌 1위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특히 미국을 기반으로 성장해왔습니다. 마이클코어스, 마크제이콥스, 코치, 토리버치 등 미국내 매출 톱5인 브랜드들을 꽉 잡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 공방 인수 추진으로 프랑스, 이탈리아 등의 명품 브랜드와의 거래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의 장외가는 현재 주당 22,000원 ~35,000원 입니다.
18~19일 기관 대상 수요예측 후, 21일에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주간사는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입니다.

3) 피코그램

피코그램은 액체 여과기 제조업체로 정수기, 비데부품 등 제조 및 세라믹, 신소재 도소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정수기의 핵심 소재인 카본 블럭 제조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는 등 자체 기술력 개발에 중점을 두고 성장해 온 회사로, 현재 총 40여개 국가에 필터와 정수기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피코그램의 장외가는 현재 25,000원 ~32,000원에 형성되어있습니다.
19~20일 기관 대상 수요예측 후, 21일에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주간사는 IBK투자증권입니다.

10월 27일 지니너스

지니너스는 삼성서울병원의 스핀오프격인 기업으로, 2018년 삼성서울병원의 삼성유전체연구소 소장이 설립한 유전체 진단 전문기업입니다. 창업 당시 보건복지부 연구중심병원 육성연구개발 지원을 받은 바 있는데요. 개발지원을 받은 기업 중 처음으로 기술특례를 통한 상장을 도전하는 기업입니다.
지니너스의 장외가는 현재 25,000원 ~32,000원에 형성되어있습니다.
21~22일 기관 대상 수요예측 후, 26일에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주간사는 대신증권, NH투자증권입니다.


10월이 벌써 한주가 지났는데도 남은 일정이 정말 빽빽합니다. 명실상부한 공모주 대어 카카오페이부터 알짜 중소기업까지 총 11개 기업의 공모주 청약 일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삼성증권에서 주관하는 청약이 많은 만큼 청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삼성증권 계좌를 개설해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수익, 공모주 청약으로 용돈벌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성투해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부탁드립니다.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