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 핫 이슈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 공개일, 출연진, 제작사, 줄거리

by moment_ 2022.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비입니다.
또 한번 기대되는 컨텐츠가 오늘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바로 유아인, 고경표, 문소리, 옹성우 등 캐스팅부터 빵빵한 작품인데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 오랜만에 한국 영화라, 그 자체로 기대가 됩니다. 아무래도 시리즈물보다 접근하기 쉽고 불금에 공개되는 만큼 주말내 계속 1위를 차지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 8월 26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서울대작전의 제작사, 출연진, 스토리, 그리고 관람 포인트 등을 쏙쏙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서울대작전 공개일, 러닝타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서울대작전은 2022년 8월 26일 오늘, 전세계 넷플릭스에 동시 공개되었습니다.
서울대작전의 상영시간, 러닝타임은 138분으로 2시간 20분 정도입니다. 다소 긴 편입니다.

서울대작전 출연진, 감독


서울대작전은 '임금님의 사건수첩'과 '코리아' 등의 영화를 감독했던 문현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감독의 이름만 보고 영화를 선택할 만한 감독티켓파워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번 작품은 기대가 됩니다.
출연진은 정말 빵빵합니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으로 이미 흥행을 했고, 뭐 다른 작품도 말할 것도 없는 유아인은 필두로 고경표, 이규형, 옹성우, 문소리 등 연기력이 빵빵한 배우들로 가득합니다.

반응형

서울대작전 제작사


제작비 약 200억원이 들어간 넷플릭스 서울대작전의 제작사는 앤드마크스튜디오입니다. 앤드마크는 김다미, 김혜준 등의 배우들이 소속되어있는 매니지먼트회사였는데요. 2020년 9월 앤드마크 스튜디오를 창립했고, 그 후로 본격적으로 제작을 시작한 회사입니다.
흥행작을 제작한 회사의 주가는 늘 폭등하기에 ㅎㅎ 관심이 가시겠지만, 안타깝게도(?) 앤드마크스튜디오는 비상장회사입니다. 아쉽게도 관련주를 찾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작품의 배우가 소속된 소속사 주가가 오르기도 하는데요. 서울대작전 관련주로 옹성우 배우가 소속된 '판타지오'의 주가를 관심있게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서울대작전 줄거리, 관전 포인트


제목에서 레트로 기운을 느끼셨나요?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의 배경은 1988년도로 우리 모두 알고있는 서울 올림픽이 있었던 해 입니다. 온 국민이 올림픽이라는 축제에 시선을 주고 있을때, 개막식 당일!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대규모의 사건이 일어난다면 어떻게 될까? 하는 상상에서 시작된 영화라고 합니다.


다사다난했던 1988년도, 그 해의 힙하고 멋들어진 청춘이 달리는 이야기라고 하니 레트로 열풍인 요즘 시대에 딱 맞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소품과 공간도 그 시대를 충실히 재연하기 위해 공을 많이 들였다고 하니 얼른 보고싶네요! 그 시절의 패션과 음악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마지막 관전포인트는 바로 카체이싱 액션씬 입니다. 1988년 그 시절의 올드카가 많이 나오는데, 심지어 시원하게 드리프트를 선보이며 화려한 장면을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배우들은 실제 카레이서에게 운전도 배우고, 연습에도 상당한 시간을 들였다고 하니 정말 기대됩니다.


오징어게임 이후로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우리나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는 믿고 보게 된 분위기인데요. 간혹 생각보다 실망한 경우도 있었지만, 이번에 공개된 서울대작전은 적어도 주말 저녁 시간 아까울 것 같진 않은 작품입니다. 이번 주말 집콕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