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주식·금융

오징어게임 관련주 / 넷플릭스 관련주, 오징어게임 제작사, OTT 관련주

by moment_ 2021.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비입니다.
오늘은 9월 17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어 전세계를 사로잡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오징어게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사실 저는 아직 시청하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스포가 되는 부분 전혀 없이 소개드리고, 주식쟁이답게 관련주를 점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게임 소개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로 총 9부작의 우리나라 드라마입니다.


빚에 쫓기는 456명의 사람들이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거액의 상금을 노리고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하게 됩니다.
게임은 총 6가지, 상금은 총 456억입니다. 하지만 참여할 수록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 게임은 누가, 왜 시작한 것일까요? 그리고 시작한 이상 끝까지 가야하는 이 게임 속에서 참가자들은 어떤 모습을 보이게 될까요?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게임에 도전하는 경악과 공포의 현장, 이성보다는 본능적으로 움직이게 되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일들. 넷플릭스에서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실제로 오징어게임은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하던 게임입니다. 과거 무한도전 '명수는 열두살'에서도 선보인 적 있는데요. 땅따먹기의 일종으로 수비들을 피해서 꼬리에서 머리까지 올라가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오징어게임 제작사, 제작비, 감독

이 작품은 도가니, 수상한 그녀를 연출한 황동혁 감독이 제작 및 각본을 맡았습니다. 황동혁 감독은 이 작품의 각본을 2008년부터 구상해왔다고 합니다. 한국형 서바이버물을 만들고 싶어 구상하였지만 너무 허무맹랑하다, 자극적이고 잔혹하다, 정서에 맞지 않는다 등의 평을 받으며 제작이 쉽사리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국 넷플릭스를 통해 만들어진 작품은 전세계 넷플릭스 시리즈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계속해서 신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로서 황동혁 감독은 이제 세계적인 감독이 되었네요.

제작사싸이런픽쳐스 입니다. 해당 회사는 비상장 회사인데요. 소규모 제작사로 과거 영화 뷰티풀 뱀파이어, 드라마 남한산성을 제작했었습니다. 이번 오징어 게임으로 초대박을 터뜨렸네요.
제작사는 넷플릭스로부터 약 220~240억원을 받게 될 예정으로 제작비 약 200억원을 제외하면 큰 수익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름을 널리 알리고 제작 능력을 인정받은 만큼, 추후 크게 성장이 기대됩니다.


오징어 게임 관련주

반응형

보통 컨텐츠가 대박이 나면 제작사 관련주가 급등하는데요. 이번 오징어 게임의 제작사인 싸이런픽쳐스는 비상장인 만큼, 직접적인 수혜주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K-테마주의 특성상 조금이나마 엮인 회사들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쇼박스 

쇼박스는 영화 제작 및 투자배급을 하는 회사로, 2007년 영화관 메가박스를 매각하고 영화 콘텐츠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18년 싸이런픽쳐스에 1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오징어게임 공개 이후 약 33% 상승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1999년 설립된 버킷스튜디오는 설립된 온라인 스마트디바이스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제공업을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오징어게임의 주연 배우인 이정재의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 인데요. 이 회사의 지분 15%를 소유한 것이 바로 버킷스튜디오입니다. 이렇게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연관성으로 오징어게임이 공개 된 후 주가가 약 50% 이상 상승했습니다.

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는 2004년 설립된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CJ ENM이 10%, 중국 텐센트가 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오징어 게임과 직접적인 연관은 없으나 오징어 게임의 흥행으로 인해 K-컬쳐, 한류 문화의 인기가 가속화되면서 함께 상승했습니다. 에이스토리 또한 킹덤으로 인기몰이를 하면서 넷플릭스 수혜주가 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동사도 주가가 20% 가까이 상승했네요.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은 2016년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 되어 설립된 회사입니다.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VOD, OTT 등에 유통하여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단연 OTT 관련주, 컨텐츠 관련주라 하면 빼놓은 수 없는 대장주입니다. 비밀의 숲, 도깨비, 미스터선샤인 등 화제성과 완성도 높은 드라마를 꾸준히 제작하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를 넘어 전세계 흥행을 하고 있는 오징어 게임. 제작사와 간단한 줄거리, 그리고 관련주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전세계 넷플릭스 상위권을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키는 작품이 우리나라 작품이라는 것이 무척 기분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다소 자극적이고 잔인하다는 말에 아직 시작하지 않았는데요. 이번 대체공휴일 연휴 때 쭉 달려볼까 합니다.

이번에는 오징어 게임 열풍 후에 관련주를 체크해보았는데요. 앞으로는 공개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사, 관련주를 미리 알아놓고 선취매 하는 것도 꽤 괜찮은 투자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K-컬쳐, K-드라마의 영향력이 넷플릭스라는 플랫폼을 통해 더 비약적으로 뻗어나가는 시기인 듯 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앞으로 예정된 우리나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트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